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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부

도와세움 콘텐츠 디자인반 수강후기 3주차_3

by dolmal 2022. 1. 15.

디지털콘텐츠디자인반
에프터이펙트 수강후기 3주차

 

 

1월 14일 에프터이펙트 강의

 

 

 

 

 

 

오늘은 오랜만에 에펙 강의를 들었다.

 

복습하진 못했지만 일주일만에 뚝딱 하니 또 만들어지긴 해서 신기했다.

 

 

암튼 오늘 첫 수업에는 호랑이가 걸어가는 영상을 만들었다.

사용된 기능은

1. null 개체 추가해서 몸 전체를 움직이기

2. 기준점 이동 도구를 사용해 관절 부위에 기준점 맞추기

3. 묶어서 상위 개체에 있는 레이어를 움직여주기

4. 위치와 비율, 회전기능

5. 함수를 사용해 기준점을 찍어서 움직이는 모습을 반복적으로 보여주기 

 

 

 

 

우선 몸통을 기준으로

레이어를 다 묶어준다. 몸통>얼굴,팔,다리,꼬리 등

그리고 몸통을 움직일 수 있는 개체도 필요하니까 레이어를 하나더 추가해서 몸통까지 묶어준다.

null이라는 개체를 만들어서 그 하위 개체를 null로 다 묶어준다 (몸통까지).

 

 

 

 

 

 

 

아래 영역 오른쪽 마우스 클릭> 새로만들기 > null 개체 만들기

그리고 하위에 있는 모든 레이어의 동글뱅이를 다 선택해서 null로 묶어준다.

 

 

 

다음은 함수를 불러오는법을 배웠다.

호랑이 고개를 끄덕이도록 점을 3개 찍어주고 나서 (고개가 아래위로 움직이도록)

알트 누르면서 시계 누르면 아래에 표현식 회전이 나온다.

 

 

 

위에 플레이 버튼 클릭 후

Property > loofouttype = "cycle", num 어쩌고)

누르면 호랑이가 계속 끄덕이게 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움직임을 반복적으로 해주고

샘이 일러스트로 손수 그려주신 핸드메이드 배경을 깔아서

곰이 앞으로 전진하는 것처럼 만들어주면 된다.

 

 

 

그리고 대망의 핸드폰 문자 화면 영상

 

 

여기서 사용한 기능은

1. 트랙매트로 문자목록 상단바에서 문자시간과 이름이 나오도록 위에는 가려주고 (알파 반전매트)

2. 마스크 기능으로 문자목록 나눠주기

3. 그외에 위치조정, 비율조정, 불투명도 조정이 필요했다.

4. 그리고 비율을 조정해서 띠용하고 개체가 나올때 일부 개체는 기준점도구로 기준점을 이동시켜줬다.

 

 

말로하니까 참 쉬워보이는데 이걸 만들면서 어려웠던게

이 영상을 자연스럽게 만들기위해 많은 부분을 조정해야 했다.

근데 또 이게 어떻게 나와야할지 머리에 그려진 상태로 조작해야 자연스럽다.

 

 

 

과정이 너무 복잡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기능이 필요하진 않았다.

선생님이 어떤 느낌으로 되야한다 지도해주신 덕분에 오늘도 무사히 완성물을 제출할 수 있었다!

 

샘 증말 감사합니다 ~~ 콘텐츠반1기 샘들도 다들 믓져용 

 

 

 

나는 주말에 남은 포폴과 일러스트를 추가로 연습해야겠다.

이만 줄입니다 ;)